본문 바로가기

♥_후기/여행

제주매일올레시장 _ 먹거리 투어(#게판5분전 #땅콩만두 #소문난순대 #흑돼지고로케)

안녕하세요. 겸이아빠입니다.


#제주올레시장 #먹거리투어

 제주도에 가시면 큰 시장이 두개 있는데 하나는 공항인근에 있는 동문시장이고 하나는 서귀포에 있는 제주매일올레시장입니다. 오늘 저희가 방문한 곳은 제주매일올레시장이고, 시장을 둘러보면서 사람들이 사먹는 다 싶은 먹거리를 4가지 사먹어 보고 왔습니다.

 제주올레시장에서는 다양한 먹거리와 사은품가게들이 있어서 관광객들이 붐비는 곳이기도 하면서 제주도민분들께서 데일리하게 장을 보러 오시기도 하는 곳입니다. 올레시장을 방문계획하시는 분이시라면 제 영상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위치 #서귀포

 제주 매일올레시장의 위치는 제주도 남쪽 서귀포시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변에 상가들도 잘 발달되어 있고 올레시장도 관광객이 자주 방문해서 그런지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다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 북쪽인 위쪽에 여행중이시라면 동문시장을 방문하시면 되시고 저희처럼 제주도 남쪽 서귀포주변을 여행계획중이리사면 올레시장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로 가시면 더 다양한 정보와 사진들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장소 : 제주매일올레시장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동 중정로73번길 22

-홈페이지 : http://xn--hh0b08q1obf3ndkclthgtcqj988g.com/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서귀포매일올레시장,서귀포관광,제주도시장관광,서귀포명소,서귀포맛집

xn--hh0b08q1obf3ndkclthgtcqj988g.com



 

#먹거리투어 #탐험시작

 어느 입구로 들어가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희가 들어온 입구로 가장 먼저 보였던 곳이 "게판5분전"이였습니다. 가장 먼저 보였던 가게였다기보다 사람들이 구경하고 있었던 장소였습니다.

 게판5분전에서는 딱새우요리와 모듬회를 판매하고 있었고 포장을 위주로 하고 있었습니다. 홀에는 테이블이 있기는 하나 3테이블이라 좌석이 넉넉하지 않았습니다. 지나가는 길에 딱새우 맛을 보고 싶다고 하시면 가게 앞에서 시식을 할 수 있으니 맛보셔도 괜찮습니다.

 게판5분전은 다양한 메뉴를 가지고 있지만 쭈~욱 지켜본 결과 딱새우요리인 딱새우 회, 튀김, 찜이 많이 나가고 있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모듬회나 해산물인데 모듬회는 원하는 생선으로 수정이 가능 했습니다. 예를 들어 갈치회를 빼고 싶다고 하면 다른 회로 대체가능합니다. 단, 모듬회는 기본 2만원의 가격부터 시작이고 딱새우요리는 1만원에 10마리부터 시작입니다.

 음식을 주문하시면 웨이팅에 달라지겠지만 저희는 앞에 5팀정도 있었는데 20분정도 기다린듯 합니다. 앞에 웨이팅이 있다면 주문해놓고 시장 한반퀴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방문한 곳은 "소문난 순대&족발" 입니다. 지나가는 길에 "왜 사람들이 줄 서 있지?"하고 의문을 품으며 저희도 함께 줄을 섰습니다. 줄 서면서 보니 다들 순대를 사가시길래 저희도 순대를 사왔습니다. 옆에 있는 족발도 맛있어 보입니다.

 36년 전통의 수제 순대와 제주산 흑돼지의 족발을 판매하는 곳이였습니다. 순대는 우리가 생각하는 두툼한 수제순대라기보다는 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옛날순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부속물로 나오는 내장, 간, 허파는 오래되지 않은 신선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우도 돼지네 땅콩만두" 입니다. 여기도 시장 구경중에 사람들이 있길래 저희도 자연스럽게 줄을 섰습니다. 웨이팅 하는 사람보다 훨씬 많은 만두가 빚어져 있었습니다. 왜 이렇게 만두를 많이 준비했을까 했는데 전국으로 택배를 보내는 모양입니다. 제주도로 못오시는 분들이 택배로 받아 드시나봅니다. 대단한 열정입니다.

 땅콩만두를 먹으면서 느낀것은 속에 땅콩이 들어간다기 보다 땅콩모양이여서 땅콩만두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만두에는 고기만두와 김치만두가 준비되어 있고 가격은 4개에 5000원입니다. 4개라고 적혀있지만 모양이 땅콩모양이다 보니 8개를 먹는 기분이 듭니다.

 다음은 배고파서 간식으로 먹기위해 들렸던 "흑돼지고로케"입니다. 둥근 고로케에 소스로 돼지얼굴을 그려주십니다. 가격은 2000원 ~ 3000원이였습니다.

 저희가 먹은 것은 치즈듬뿍고로케입니다. 옛날 어릴적 학교앞에서 먹던 피카츄돈까스의 추억에 맛이 살짝 느껴집니다. 두툼한 피카츄돈까스 안에 치즈가 들어가 있는 듯한 맛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잠깐의 허기를 채우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이번에 포스팅한 게판5분전, 소문난 순대&족발, 땅콩만두, 흑돼지고로케 외에도 많은 먹거리가 있습니다. 저희가 먹은 곳이 가장 유명하다기보다 둘러보는 중에 즉흥해서 방문하였던 곳이기에 "여기에는 꼭 가야합니다", "추천드립니다" 라는 말은 생략하겠습니다.


 #결론 #올레시장 #세트

 저희는 저녁으로 다양한 음식을 사왔습니다. 딱새우회, 딱새우튀김, 모듬회, 순대, 땅콩만두까지 위에서 포스팅했던 음식들을 직접 구입하였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단! 다음에는 이 조합을 피할 생각입니다. 딱새우회는 저희 생각했던 만큼 탱글함과 고소함? 담백함?이 조금 부족했고, 튀김도 식어서 그런지 바로 튀겨져 따뜻할 때 먹었던 맛과 달랐습니다. 회와 튀김은 현장에서 바로 드시는 걸 권장해 드립니다. 

 그리고 이 조합이 실패한 이유는 땅콩만두를 제외하면 음식들이 기름진 음식이라는 점이였습니다. 딱새우 회, 튀김, 모듬회, 순대까지 먹으면서 기름짐이 계속 쌓이다 보니 나중에는 기름짐이 누적되어 음식대신 시장에서 사온 천혜향을 안주삼아 먹었습니다. 음식을 비추드리는게 아니고 이 조합을 비추천드립니다. 김치가 먹고 싶어집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