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겸이아빠/일상_생각

더 나은 인생을 바라지만 무엇을 해야 할 지 모르는 당신에게

안녕하십니까. 겸이아빠입니다.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저 또한 더 나은 인생, 더 나은 삶을 위해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는 사람 중 1명입니다.

 보통 이런 내용의 글들은 경제적 자유를 얻었거나 원하는걸 달성 하신분들이 작성하는 글이긴 합니다만, 저는 이글을 읽는 여러분과 다를게 없는 일반 사람입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살면서 노력이란걸 해보게 되고, 지금 있는 직장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삶을 위해 나아갈려고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 계기와 더 나은 삶으로 가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합니다.


 첫번째로 드리고 싶은 말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변화를 원한다면 뭐든 해야합니다. 다들 생각만하고 알고는 있지만 행동, 실천이 안된다는 거 잘 압니다. 저 또한 아직 100% 노력하고 있다고 장담할 순 없습니다. 그럼 무엇을 해야 할까요? 

 무작정 직장을 그만두고 사업을 해야 할까요? 직장인이라면 특히 가정이 있다면 사업이란 큰 리스크 앞에 함부로 직장을 그만두고 사업에 뛰어들지 못할 것입니다. 사업을 하라는 것도 하지말라는 것도 아닙니다. 기회가 왔을 때는 사업도 답입니다. 그럼 도대체 무얼 하란 말인가? 제 말이 정답은 아닐 수 있지만 사소한 것부터 변화를 시켜보는 것입니다. 저를 예로 들면 일찍일어나기, 책 읽기, 강의 듣기, 대화할때 상대방보다 말 적게하기 등과 같이 리스크는 없지만 저에게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사소한 것들입니다. 

 

 두번째는 위에서 언급한 "행동, 실천하기"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에이~ 그런게 인생을 바꾸겠어?"와 같은 의구심을 가지고 하지 않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변하지 않는 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실행에 옮기기 쉬운것들부터 차근차근 변화를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저도 태어나서부터 약 28년동안 책과 멀리하고 살면서 처음 책을 읽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생각이 조금씩 바뀌기 시작했고 더 나은 삶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계기가 없었더라면 적당한 월급에 적당한 업무에 안주하고 살고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세번째는 "꾸준함"이라고 봅니다.

 셋중에서 저에게 가장 부족한 부분입니다. 이번엔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이야기 합니다. 끝까지 해내는 힘이 필요하다, 포기하지마라, 임계점을 넘어야한다 등과 같이 꾸준함에 대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쉽지않은게 사실입니다. 노력하는 중간에 성과가 없다해서 포기하지 말고 계속가다보면 성과는 그 후에 알아서 찾아온다고 하니 저도 끝까지 가볼 생각입니다.


 여기까지가 최근에 책과 많은 강의들을 보면서 느낀점을 적어보았습니다. 생각하고 행동하고 꾸준히하다보면 언젠간 좋은 날이 올 것이라 봅니다. 그것이 습관화 되면 무엇을 하든지 해내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이글을 읽는 모든 분들도 하시는 일 꾸준히 나아감으로써 원하는 바를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